오래된 학교 건물이 주거공간으로 재탄생하다!



유럽에 가면 정말 오래된 건물을 볼 때가 많은데요.

그렇다고 허름하기보단 세련된 스타일의 건물들을 바라보는 재미가 참 쏠쏠한 것 같습니다.


그런 와중에 오래된 학교 건물이었던 곳을 다시 리모델링해서 사용한 케이스가 있습니다.주거공간으로 다시 태어난 오래된 학교 건물, 그 느낌은 어떨까요?







세련된 아치형 현관 자체가 너무 돋보이는 거죠~

시크한 느낌의 틀, 흰색 문을 통해 어떤 세상이 펼쳐질지 궁금해지네요.







사실 계단만 보면 약간은 세련된 학교 건물처럼 보이는데 말입니다.







의심은 정말, 아주 잠시 동안 이어질 뿐입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이 건물은 유럽풍의 건물로 천장도 높고 따뜻한 느낌을 충분히 머금고 있습니다. 거실로 들어오는 순간 전혀 다른 공간이 펼쳐지는데요.


과연 이곳이 오래된 학교 건물이 거실이자 주방으로 변경되는 순간 이렇게 공간감 있는 공간으로 교체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다란 창문으로 방으로 쏟아지는 채광으로 방 안에는 따스한 기운이 스며드는데요.

화이트톤으로 채워진 벽과 곳곳에 설치된 원목 느낌, 그리고 따스한 톤의 소파는 백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대개 한국에서 보이는 오피스텔 복층은 천장이 상당히 낮은 경우가 일반적인데 반해, 굉장히 높습니다

그런데다 검은 페인트로 칠했던 철제 계단은 1층과 2층을 구분 짓는 경계선 역을 하면서도 은근 세련된 느낌을 전해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한편에 설치되어 있는 난로는 물론 옆에 놓은 화분이 인테리어 요소로는 신의 한 수가 아니었나 싶은데요.





오래된 건물이라고 할지라도 그저 무너트리고 새롭게 건설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가지고 있는 구조적 장점은 살리고 모자란 점을 채워 넣는 멋진 인테리어를 완성했습니다. 높은 천정과 따뜻한 느낌이 드는 학교 건물이었던 주거공간에 어울리는 또 다른 가구는 없을까요?





어린이전문가구 카카우드에서 판매되고 있는 라임 스터디테이블 SET를 만나보세요. 100% 천연도료를 사용했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한 것은 물론 8대 중금속, 곰팡이 억제, 아토피와 새집증후군 예방, 친환경까지 인증받은 제품입니다.





의좋은 형제, 자매, 남매가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가구인  라임 스터디테이블 SET는 오래 사용할지라도 변형이 없고 튼튼한 각제형 구조의 다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앞, 뒤 총 6개의 서랍이 스터디테이블의 수납공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는 데다 아이들의 안전을 고려해 모서리는 부드러운 라운딩 처리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세련된 인테리어에 충분히 녹아들 수 있는 어린이전문가구 카카우드의 라임 스터디테이블 SET을 만나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카카우드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세요.


카카우드 라임 스터디테이블 SET 관련해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 명시된 카카우드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