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테라피? 5색 컬러풀 인테리어 아이방 꾸미기



예전에 컬러 테라피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었는데요.


사실 우리가 잘 인식하지 못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색채는 인간에게 많은 부분에서 영양을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우리가 사는 모든 것이 색채로써, 우리는 그 안에서 생활을 하고 있잖아요~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잠자리에서 눈을 감는 순간까지 말입니다. 햇살, 나무, 그리고 바다, 출근길에 마주치는 밋밋하고 어두운색의 시멘트마저 저마다 모든 사물들은 자신만의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컬러 테라피는 컬러와 테라피의 합성어로 색의 에너지와 성질을 심히 치료와 의학에 활용해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기 위해 삶의 활력을 키우는 정신적인 요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여기 다양한 컬러를 활용해 인테리어를 완성한 사례들이 있어 가져왔습니다.



레드 컬러 인테리어




스탠드와 소파, 그리고 침대 매트리스에 레드 컬러를 사용했습니다. 천장, 바닥, 그리고 벽면이 화이트톤으로 꾸며져 있어서 자칫 휑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레드컬러가 줄 수 있는 따뜻한 느낌으로 크게 색상을 강조하지 않았음에도 밸런스가 맞춰지는 느낌입니다.





또한 선반을 레드컬러, 카펫 역시 레드컬러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톤 다운을 통한 인테리어를 완성했습니다.



그린 컬러 인테리어




올해의 색이 그리너리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기를 그린 컬러는 눈에 피로를 낮춰주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상록수처럼 휴식을 선사하는 컬러로 생명을 의미해 재생을 도와줍니다. 특히 교감 신경계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체내의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 긴장 완화, 세포 회복, 균형 감각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컬러 자체가 상당히 튀기 때문에 화분 외에 집중적으로 그린 컬러를 인테리어, 특히 가구 색으로 사용하진 않지만 원목의 바닥과 베이지 컬러로 두었을 때, 어색하지 않은 독특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완성되네요.



블루 컬러 인테리어




대개 블루 컬러는 바닷물의 투명함을 닮아 영원과 신뢰를 상징했습니다. 긴장을 풀어주고 신경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스트레스와 두통에 도움을 주며 인후염, 기침, 후두염 등 목 질환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처럼 블루 컬러 역시 화이트톤과 함께 어우러졌을 때, 신기할 정도로 청량감을 주는 인테리어로서 시원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다만 블루 컬러가 가지고 있는 특이성 때문에 날씨가 추운 지방이나 겨울에는 다소 추위를 더할 수밖에 없는 인테리어일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옐로우 컬러 인테리어




샤프란 식물에서 온 노랑색은 태양빛을 상징 컬러로 넘치는 활력을 상징합니다. 창의적인 영감을 자극해 지혜를 동반하는 색입니다. 몸속에 저장된 칼슘을 움직이게 하여 관절염, 류마티스, 통풍, 굳은 관절 등에 도움을 줍니다





사실 원목 바닥과는 그리 어울린다는 생각을 해본 적은 없지만 화이트톤의 벽면과는 정말 잘 어울린다는 느낌입니다. 더 밝은 톤, 혹은 더 어두운 톤으로 밸런스를 잡는 것도 좋단 생각이 드네요. 특히 태양빛을 상징하는 만큼 빛이 들어오는 아침만큼은 이만큼 따뜻한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 컬러가 없을 것 같습니다.



핑크 컬러 인테리어




그럼 컬러 인테리어에서 볼 수 없었던 다른 컬러를 사용한 카카우드 가구를 살펴볼까요? 바로 핑크색을 통해 꾸민 컬러 인테리어입니다.  여성분들이 정말 좋아하는 핑크색에는 어떤 컬러 테라피가 담겨 있을까요?


핑크색은 달콤한 행복을 안겨주는 컬러로 포근하고 온순한 기운을 전달합니다. 스펙트럼 중 마지막 색에 해당되며 뇌에 피를 공급하고 교감신경계를 자극하기 때문에 두통, 코감기, 만성 피로, 신경쇠약 증상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린이전문가구 카카우드는 100% 미송나무로 제작되는데요. 소나무과에 속하는 미송나무로 만들어진 파인시리즈는 연노랑빛 백색에 무늬띠가 있고 옹이가 적은 미송의 특징을 살린 깔끔하고 깨끗한 디자인의 원목가구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전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 중의 하나가 바로 파인 스터디테이블인데요. 100% 미송나무 원목으로 100% 국내에서 제작된 스터디테이블입니다. 아이들이 모여 앉아 공부도 하고, 책도 하고, 간식을 먹을 수도 있는 다용도 테이블입니다.


특히 여타 카카우드 시리즈처럼 EO급 친환경 인증자재만을 사용해 소중한 아이들이 사용하는 가구 모두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구매하시길 하는 바람으로 제작했습니다.





상판을 지지해주고 제품의 틀어짐을 최소화시켜주며 아이들이 편하게 발을 올려놓을 수 있는 넓은 발판까지 탑재해 모든 모서리가 라운딩 처리되어 있기 때문에 편하고 안전한 카카우드 파인 스터티테이블.

핑크색까지 감돌며 사랑스러운 이 가구에 대한 가격이나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된 카카우드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우드 파인시리즈 관련해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 명시된 카카우드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