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공간과 복층에 어울리는 독특하고 유니크한 계단 디자인



과거엔 아파트도 큰 평수에 살아야 이거 좀 사는구나 싶었지만 최근엔 뭐 그런가요~

요즘 새롭게 지어지는 아파트도 대평수 보다는 중소평수의 인기가 훨씬 많아지고 있는데요.

또한 싱글족들이 눈에 띄게 늘어나면서 원룸 형태나, 복층 형태를 선호하는 트렌드가 대두된 것이 사실입니다.


1인, 혹은 신혼부부 등 소규모 단위의 가족이 생활하기엔 힘들지 않지만 공간은 작은데다 복층이거나 하면 계단이 차지하는 공간이 더 많아 보이는데요. 오늘은 이런 협소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 관리하고 있는 실제 사례들을 살펴볼까 합니다.





절대 큰 평수는 아니기 때문에 위와 같이 계단까지 위치한 복층에선 그 공간이 훨씬 좁아보이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어떻게 활용하느냐, 그리고 디자인 하느냐에 따라 전혀 새로운 공간으로 태어나기도 합니다. 사실 복층하면 천장이 상당히 높지만 이 집은 그리 높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복층 공간으로 활용해 1인 공간으로서 거실, 침실, 주방이라는 생활에 필요한 공간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이 가정의 경우,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복층처럼 이루어져 있긴 하지만 특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1층과 2층을 오갈 수 있게 설치되어 있는 계단에 서랍을 설치해 수납공간을 마련하는 아이디어를 생각했습니다. 이거 참 멋지지 않나요?





실용성보다는 디자인의 특이성을 통해 눈길을 끄는 인테리어입니다. 





사실 딱히 복층이 필요없는 집처럼 보이는데 천장이 정말 높은 집인가 봅니다. 

인테리어적으로 보면 정말 좋긴 하지만 올라갈 때 발이 걸려 넘어지면 사고가 날 수도 있고 무엇보다 계단은 미끄러울 수 있는 소재로 만들면 안될 것 같은데... 예쁘긴 하지만 추천하고 싶진 않은 복층 인테리어네요.





계단 뒤에 여분 공간을 책장으로 만드는 이런 아이디어로 괜찮아 보이긴 합니다.





이건 반대로 제일 비추천하는 계단이에요. 보기는 좋은데 사고 나면 그야말로 대형사고로 번질 위험이 있습니다. 어른들도 위험하지만 특히 어린 아이들의 경우 뛰어올라가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미끄러워서 넘어진다고 생각해보세요. 아무리 예쁘더라도 계단은 꼭 안전성을 우선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다양한 복층인테리어가 있을 수 있지만 계단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인테리어 느낌은 물론 활용도가 바뀔 수 있단 생각이 드는데요. 이처럼 단순히 1층과 2층을 오가는 목적이 아닌 수납의 용도를 활용한 계단이 카카우드 가구에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바로 카카우드 라임 놀이방 침대 세트입니다.

작은 원룸 공간은 물론 복층에 어울리는 정말 특별하고 유니크란 가구인데요.



북유럽산(핀란디아) 레드파인과 100% 원목, 100% 수용성 천연도료를 사용한 수제친환경 가구 라임 놀이방침대 프리미엄 친환경 페인트를 사용했음은 물론, 그저 계단이었던 공간을 책장, 수납장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복층 인테리어에 딱 좋은 제이 아닐까 싶습니다.


좁은 공간이지만 넓게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두루 갖춘 카카우드 라임 놀이방침대~ 아이들 방에 하나 놓아주고 싶으시죠?





보기에는 2층 침대지만 침대 분리 후 1층 침대로 활용이 가능하고 수납사다리는 침대 사이에 설치해 여러모로 활용이 많은 가구입니다.


카카우드 라임 놀이방침대와 관련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카카우드 홈페이지를 방문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만나보세요.



카카우드
 라임 놀이방침대 관련해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 명시된 카카우드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