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들을 만난다.



영국왕립건축가협회(RIBA; Royal Institute of British Architects)가 수여하는 건축상 스털링 프라이즈(Stirling Prize)의 2007년에 최종후보작 명단이 공개되었던 건축물들을 모아봤습니다.. 지난 한해 건축이란 주제에 진화에 있어 중요한 의미를 지닌 건축물을 선정하여 시상, 2007 스털링 프라이즈의 심사위원으로는 철학자이자 작가로도 유명한 알랭 드 보통 등의 인사들이 선정이 되었습니다.

(헉...건축은 잘 모르지만 제가 좋아하는 작가중의 한명인 알렝 드 보통입니다.)

 





■ America's Cup building


America’s Cup Pavilion으로 현재 스페인의 발렌시아에 위치하 건축물로 친구의 말에는 밤에 빛을 발한다고 하네요. David Chipperfield의 의해 건축되었습니다.






■ 영국의 Windsor에 위치한 The Savill Building이란 건축물로Glenn Howells Architects의 작품입니다. 정말 눈에 보이는 지붕의 곡선이 굉장히 고풍스럽다는 생각이 드네요.





■ Dresden Station Redevelopment으로 영국,런던에 위치해 있습니다.포스터+파트너스(Foster+Partners)의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 포루투칼,Porto에 위치한 Casa da Musica(카사 다 무지카?)라는 건물입니다. 

OMA의 건축물이네요







■ 영국,런던에 위치한 The Young Vic라는 건축물은 Haworth Tompkins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 독일에 Marbach에 위치한 Museum of Modern Literature입니다. 굉장히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죠?

위에 America’s Cup Pavilion를 제작한 Chipperfield의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