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아이들의 로망 "다양한 이층침대 디자인"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가구 중의 하나가 바로 이층 침대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도 어린 시절에는 괜스레 이층침대가 가지고 싶었습니다.

높은 곳에서 자고 아침에는 사다리를 타고 내려오는 것이 진짜 멋있다는 생각을 품었더랍니다.


결론은 예나 지금이나 아이들에게 있어 이층침대는 정말 로망이라는 말이 나올 수밖에 가구 중의 하나인데요.


오늘은 세계 어러 나라 이층침대 디자인을 모아봤습니다.





■ 이미지에 있는 이층침대의 특징이라면 대체로 낮았던 1층 부분에 하단을 수납공간으로 메워 상당히 높여놓은 디자인입니다.


그래서 1층에 역시 2층까진 아니지만 1.5층 정도의 느낌으로 이층침대에서 잠을 자는 효과가 있을 것 같은데요. 다만 이 침대가 놓이기 위해서는 천장이 상당히 높은 집이여만 한다는 점?





■ 1층과 2층을 나란히 놓은 게 아니라 엇갈리게 배치한 조금은 특이한 디자인의 이층침대입니다.





■ 원목으로 참 심플한 디자인을 보인 이층침대인데요.

자세히 보면 사이드 쪽에 선반을 배치함으로써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이나 책, 혹은 스탠드를 놓을 수 있어 활용도가 참 높다는 생각이 드는 디자인입니다.





■ 인테리어 면으로는 좋을 수도 있지만 자칫 잘못하면 조금 위험할 수도 있는 이층침대라 추천하고 싶진 않네요. 그냥 보기만 하시라고 가져와 봤습니다.





■ 삼층침대는 천장도 높아야 되지만 위험도 높아서....





■ 이번 이층침대 역시 위와 마찬가지로서 디자인상으론 예쁘지만 자칫하면 기둥 부분에 아이가 부딪힐 수도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은 디자인이네요. 특이하긴 하지만 특히 사고가 많을 수밖에 없는 아이들의 경우 안전을 최대한 고려해야 하는데, 이 이층침대의 경우는 난간도 없습니다.





아이들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는 이층침대~ 그 다양한 디자인을 살펴봤는데요.

물론 겉으로 보기에 예쁜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아이들이 잠자리인 만큼 안전은 필수입니다.


천장에 달게 되는 침대보다 기둥으로 하중을 견딜 수 있는 구조가 좋을 테고 잠버릇이 심한 아이들을 자칫 잘못하며 2층에서 낙사를 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해요. 이층침대를 고르실 때는 가격이나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꼭 안전성을 확실히 검증받은 제품들을 알아보신 뒤에 구매하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