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와는 다른 정원과 풀장이 담긴 북유럽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풀하우스


사람들이 흔히 북유럽 인테리어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들은 간결,소박, 심플, 조화, 실용성 등이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원목가구를 활용한 친환경 인테리어, 타일이나 린넨 등을 이용한 포인트 등을 이용한 실내 인테리어를 소개해 드렸다면 이번에는 조금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 어떨까 싶어 오히려 정원 쪽 인테리어를 살펴볼까 합니다.




■ 스웨덴 말뫼에 위치하고 있는 풀하우스입니다.

어떠신가요? 전 그냥 사진을 보자마자 한 눈에 반하고 말았습니다.




■ 직선이나 원형 형태의 정해진 틀이 아닌 마치 계곡 사이를 흐르는 강물처럼 굽어진 풀장의 모습이나 그 뒤로 펼쳐진 서로 다른 종류의 수많은 나무들이 어울린 모습이 인상적이지 않나요?




■ 모던하지만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지울 수 없는 인상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 녹음이 둘러쌓이고 뒤로는 언제든지 수영할 수 있는 풀장에서 소중한 이들과 와인 한 잔을 곁들인 식사를 한다면 그보다 더 행복한 일이 있을까 싶습니다.




■ 전체적인 건축 디자인은 베이직 컬러를 바탕으로 상당히 심플했는데, 실내 디자인은 정말 고급스럽기 그지 없네요.

확실히 기존에 우리가 살펴봤던 스칸디나비안 스타일과는 약간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 전체적인 건물 외관 디자인은 풀장과 정원을 위주로 설계했지만 실내 인테리어는 감각적인 컬러스킴을 유감없이 발휘했습니다.




■ 중앙 거실의 경우는 화이트를 베이스로 모던한 인테리어 소품을 적극 활용해 최대한 감각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분위기입니다.




■ 반면, 침실이나 자녀들 방, 그리고 부엌으로 넘어가면 벽면을 서로 다른 컬러를 사용해 거실과는 다른 포인트를 주는데 주력했는데요.

같은 집 안에 있지만 사진만 놓고 오면 다른 집에 온 것만 같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통일감을 잃지 않는 유며러스함이 깃들어 있는 실내 인테리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