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원짜리 선반으로 100만원짜리 인테리어 효과를 내보자!

참으로 별거 아니지만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집 안 분위기를 확 바꿔줄 아이템 하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케아에서 내놓은 Ribba Ledges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사실 정말 별거 없는 일자형 선반입니다. 


다만 이 선반에 무엇을 올려놓고 어떻게 배치함하는 그 용용도에 따라 무궁무진한 아이디어가 나오더라고요. 그 활용사례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면 역시나 액자를 놓아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 하는 것이 아닐까요~


다양한 소품들과의 조합도 좋고 서로 톤이 맞는 사진이나 그림들을 열거하는 것만으로도 멋진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2. 잡지나 책을 놓는 것은 어떨까요?

사진에 비해 인테리어 효과는 떨어지지만 수납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선 분명 매력적인 배치 방법 중에 하나일 것 같습니다.





3. 꼭 책이나 사진이 아닌 그동안 모아둔 피규어들을 장식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줄을 세워 장식을 해놓고 보면 피규어나 아트토이 콜렉트 하시는 분들은 은근 뿌듯할 것 같습니다.





4. 이 방법은 전혀 생각치 못했는데... 신발장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네요. 발끝 부분을 아래로 향하게 세워놓으면 신발 수납 효과를 볼 수 있긴 하지만 다소 어지럽긴 할 듯...





5. 거실이나 방에만 이 선반을 사용할거라 생각하셨다면 그건 정말 오산입니다.

주방에서도 향신료나 스파이스같이 작은 병들을 수납하기에도 참 좋아요.

특히 꺼내기도 좋고 다시 넣어두기도 좋고~





6. 그리고 이 외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요. 욕실은 물론 공구보관용으로 그만입니다.


가격과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여러분의 상상력을 마구 발휘하셔야 될 수도 있으니 주의~

혹시 너무 어렵다면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고요.





사실 셀프 인테리어라고 부르기에도 민망한 것이 벽에 선반을 걸고 그 위에 아이템을 놓는 방식인데요.

하지만 효과는 배치와 소품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심지어 어렵지 않고 쉬운데다 선반 자체가 그리 비싸지 않고 꼭 이케아 제품이 아니더라도 인터넷에서 판매되고 있는 저렴한 선반들을 구입해 응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멋진 인테리어라도 어렵고 비싸면 따라하기 힘든게 사실이잖아요~